- 집중호우, 비점오염원 신고 사업장 집중점검
- 이케아, 서울 강동점 개점…도심형 매장 전략 본격화
- 순간의 방심이, 평생 터전 앗아간다!
- 환경부, 환경보건센터 4곳 지정
- 숲속 결혼식 어때요?
-
초등 환경교과서 ‘환경과 건강’ 발간
3월 말부터 보급(온라인 신청)…초3~4학년 대상 환경보건 분야 인정교과서 환경부(장관 김완섭)는 ‘환경과 건강’(환경보건 분야 인정교과서¹)을 발간하고 3월 말부터 일선 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3~4학년 대상으로 생활 속 환경유해물질 노출 특성과 건강을 지키는 예방법을 교육한다. 이 교과서는 초등학교 현역 교사 5인의 집필진과 한국환경보전원, 천재교과서 등이 교재개발에 참여했으며, 2024년 2월 개발 시작, 12월부터 인정도서심의회 심의(충청남도교육청)를 거쳐, 2025년…
-
버릴 수 없다면, 자원화가 답이다
음식물 쓰레기의 효율적인 처리 기술로 환경부장관상 수상…에코스마트(주) 이현주 대표이사 “하루에 세 끼, 음식물 쓰레기는 계속 쌓여가고 더 이상 버릴 곳은 없다” 이러한 물음에서 시작된 고민이 새로운 해결 방법을 찾아냈다. 한국 음식은 특성 상 수분이 많고 무게가 많이 나가서, 음식물 쓰레기를 모아 보관 할 경우 쉽게 부패 되고 침출수가 흘러나오며 운반 시에도 악취가 난다. 이 냄새…
-
집중호우, 비점오염원 신고 사업장 집중점검
환경부, 5월 19일부터 6월 말까지 수질오염 예방 관리실태 점검 환경부(장관 김완섭)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수질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5월 19일부터 6월 말까지 전국의 비점오염원 설치신고 사업장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점검은 유역(지방)환경청 주관으로 전국의 비점오염원 설치신고 사업장 4,000여 곳 중 상수원 영향권과 수질오염 문제가 빈번히 발생하는 지역 등에 위치한 사업장을 중심으로 사업장의 전반적인 비점오염원 관리실태를 점검한다. 특히, 사업장에서 설치한…
-
이케아, 서울 강동점 개점…도심형 매장 전략 본격화
2025년 4월 17일 목요일 오픈 이케아 코리아가 서울 강동구에 ‘이케아 강동점’을 공식 개점한다. 이번 강동점 오픈은 이케아가 수도권 도심에 위치한 첫 번째 매장을 연 것이다. 이케아 강동점은 기존 대형 매장과 달리, 도심 생활 패턴에 맞춘 중형 규모로 설계됐다. 총 영업 면적은 약 19,000㎡ 규모로, 가구와 생활용품, 식음료 매장(레스토랑 및 카페)을 포함해 다양한 고객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
순간의 방심이, 평생 터전 앗아간다!
산불조심기간 2025.1.24~5.15